SM, 2021년 새 보이그룹 론칭 계획 (NCT와 다른 체제, 시즈니 관점)
어제 작성하려고 생각했던 게시글인데 하루종일 정신이 없어서 오늘 작성하는 게시글.
<문제의 기사원문>
SM은 지난해 11월 데뷔한 에스파에 이어 새 보이그룹을 론칭할 계획이다. NCT와는 다른,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한 팀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.
어제 막 일어나서 비몽사몽한 와중에 보고 제일 먼저 들었던 생각? 아 이거 구라일 수도 있다.
엔시티를 덕질하면서 깨달은 건 정보의 출처를 알아야 한다는 거. 허구한 날 찌라시 돌고 새 유닛이 어쩌니 매튜가 어쩌니... 그래서 이건 또 무슨 헛소리야... 생각하면서 서치해서 기사부터 찾음. 근데 진짜 있는 기사더라?
그때부터 아 *됐다 하는 생각이 들면서 머리를 감싸쥠. 내가 엔시티 무한확장의 장점은 엔시티를 계속 푸쉬할 수 있는 거라는 글을 쓴지 얼마나 됐다고ㅋㅋ
참고 -> https://doyourluv.tistory.com/16
엔시티 무한확장 체제를 고집하는 SM, 성공할 수 있을까
지금 트위터에서 다시 이 무한확장 체제에 대한 팬들의 불만을 불러일으킨 SM 이성수 대표의 말 : "저희는 일본, 동남아시아, 미국, 유럽, 호주, 나중에는 아프리카까지 엔시티를 확장할 계획입니
doyourluv.tistory.com
새 보이그룹? 좋지요 ㅜㅜ 에스엠도 이제 엔시티와는 다른 보이그룹을 내는 게 정상이지. 근데 2020년이 되어서야 겨우 약간 뜬 느낌이고, 지금도 오타쿠들 사이에서나 알지 머글들한테 물어보면 잘 모를 엔시티를 놔두고 새 그룹이라뇨.
나는 진짜 올해 새 그룹 나올 줄 몰랐던 게 정성찬이랑 쇼타로 2020에 추가시킨 이유가 이동혁 + 이마크 제외한 나머지 드림 애들 따로 팀 만든다고 했었잖아 그 팀에 정성찬 + 쇼타로 +@ 해서 그 조합 데뷔시킬 줄 알았음... 뭐 안 시키진 않겠지. 추측해 볼 수 있는 게 이정도니까. 근데 이 조합 + 엔시티 다른 유닛 굴리기로 2021을 보내는 게 아니라 새 남돌을 데뷔시킬 줄? 정말? 몰랐죠?
아니 생각을 해봐. [이제노 나재민 종천러 황인준 박지성 정성찬 쇼타로] 어... 적고 보니 인원 딱 7명이네 드림 인원수라서 조금 찝찝 (드프 아닙니다). 하여튼 이 조합 좋긴 좋은데 메보롤이 없음. 화내지 말고 잘 생각해보세요. 런쥔이랑 천러 보컬 진짜 좋아하고 애들 잘 하는 거 아는데 저기에 보컬멤 한 명 정도 더 끼워야 할 듯한 느낌이란 말야. 랩도 흠 싶지만 이제노 실력 좀 늘었고 SM에서 이마크 말고 어... 있나...? 싶기 때문에... 하여튼 그래서 남연생을 더 공개해도 저 조합에 끼워넣을 줄 알았지.
지금 내가 추측하는 건 엔시티 팬들이 "박지성은 영원한 막내"를 너무 외치고 거기에 한 맺혀해서 일단 나이 어느정도 있는 정성찬 쇼타로를 엔시티에 끼워넣고 지성이보다 어리거나 동갑인 애들로 그룹 따로 만들려는 생각인가 싶기도 함. 하... 시즈니들아 대체 왜 그래요... 엔시티에도 어린 애들이 들어와야 머글이나 타팬 유입이 늘지 ㅜㅜ 이렇게 진짜 더 어린 애들로 그룹 만들면 세대교체... 일어나는 거잖아.
이번 새 보이그룹 런칭에 대한 반응은 내가 봤을 때 대충 이렇게 갈림.
1. 엔시티 드디어 무한확장 끝임? 야 대박 쩐다!
2. 오~ 새 그룹 나오면 넘어갈수도~? 드디어 엔시티가 아니라니 좋은데. 탈시티합니다.
3. 새 그룹은 무슨 새 그룹임? 엔시티나 더 밀어주세요! **이 솔로나 시켜라!
제 입장은 3입니다.
일단 1. 엔시티 드디어 무한확장 끝임? 야 대박 쩐다! -> 무한확장이 무조건 안 좋은 거라고 생각하면 안 됨. 엔시티 이후로 데뷔한 남돌이 없었기 때문에 컨텐츠 풍부한 덕질, 프로모션 쩌는 덕질을 할 수 있었던 거임. 어느 정도 여돌 푸쉬랑 남돌 푸쉬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에스파는 그닥 영향을 크게 끼칠 거 같진 않았고 엔시티 푸쉬에 중요한 요소는 남돌 데뷔였음... 무한확장에 질려서 매일 체제 활용 좀 잘해봐라, 엔시티 너무 많다, 염불 외운 건 알겠는데 제발 생각 좀...
2. 오~ 새 그룹 나오면 넘어갈수도~? 드디어 엔시티가 아니라니 좋은데. 탈시티합니다. -> 님들아... 가지마요... 사실 나는 그걸 믿음. 최애한테 정 털리면 탈빠하겠다고 혼자 정병 처먹다가 다시 돌아오게 되어있지만 새 오빠가 없는 한 갈아타지는 않음. 근데 새 오빠가 생기면 그냥 빠이인 거임. 이때까지 새 오빠를 찾지 못해서 (아마 높은 확률로 슴덕일수도) 떠나지 못한 사람들은 새 그룹 데뷔하면 홀라당 갈아탈 가능성이 높다는 거. (엔시티 잘해라. 제발 브이앱 좀 자주 키고 버블도 자주 보내고 너희 위치를 좀 단단하게 만들어봐.)
나는 아직 새 남돌 찾고 싶은 마음이 없고 해찬이 덕질하는 게 충분히 행복하고 다시 계정을 파고 트친을 만들고 하기도 너무 귀찮음. 내가 덕질에 환멸이 나서 아 탈시티!!!!를 허구한 날 외치고 다녔다면 모를까ㅜㅜ 난 그냥 해찬이 군대갔다가 올 때까지의 덕질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인데 뭔 새 그룹... 예.
쇼타로나 정성찬은 같은 엔시티니까 다 품었던 거지 새 그룹 데뷔까지 환영하고 싶지는 않음. 이게 얼마나 베베 꼬인 마인드인지는 잘 알고 있는데 어쩔요? 나는 새로 데뷔하는 애들 팬이 아니라 엔시티즌인걸... 물론 이러다가 언제 또 갈아타서 오빠 사랑해 어린 게 최고지 외치고 있을지는 나도 모르겠음. 마치 각종 논란에 질색하다가 지금은 사랑해요 윈터언니 외치고 있는 에스파처럼...? (참고-그렇지만 윈깅만 사랑함) 근데 아직까지는 엔시티가 최우선이고 그냥 하던대로 무한확장을 할지언정 새 그룹 데뷔는 없었으면 좋겠다는 거지.
3. 새 그룹은 무슨 새 그룹임? 엔시티나 더 밀어주세요! **이 솔로나 시켜라! -> 예... 저 같은 경우에는 해찬이 솔로나 시켜라 파인데요. 타프사들은 이 글을 보고 아 뭐야? 할 수도 있겠지만 기존에 있는 애들 활용을 더 잘하라는 소립니다. 님들도 새 그룹 데뷔보다는 님들 최애 솔로 데뷔를 더 환영할 거잖아요? 꼭 솔로 아니어도 (사실상 OST나 커버나 싱글 이런 게 아니라 솔로 앨범을 내줄 가능성은 없단 거 아니까) 영웅으로 대박을 쳤으면 좋은 시도를 좀 해보세요. 헤메코도 제발 제대로 챙겨서 머글 유입 좀 시키고.
하여튼... 데뷔시킨다는 SM을 막을 순 없겠지. 그냥 코어 해프들만 꼬옥 해찬이 계속 덕질해주면 돼. 타프사들도 갈아탈 생각 하지말고 좀 버텨보세요... 네?